이번에 성남에코투어 카운트다운 체험을 성남시청에서 하면서 알게된
성남자원순환가게
시민이 재활용품을 직접 가져가면 무게를 측정하여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이라고 한다.
2019년 6월에 시범사업으로 시작됐고, 정식으로는 신흥이re100이 2020년에 정식 개속했다고 하네!!
이제서야 알게된^^;;
이렇듯 성남 자원순환가게는 성남시청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성남시 곳곳에서 26곳 정도가 운영 중으로 동네에서 가까운 곳을 확인 후 그곳을 이용하면 될듯.

성남자원순환가게가 만들어진 취지를 듣고 정말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뉴스같은 곳에서 보도된 내용을 보아왔을 때 일반적으로 분리수거를 하더라도 오염 때문에 재활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는 기사를 접한 적이 많았는데 자원순환가게는 재활용품을 깨끗하게 배출하도록 유도하여 재활용률을 높이고, 폐기물 발생을 줄이는 것이 목적이라니!!!
정말 좋은 취지라고 생각한다.

버려진 쓰레기장, 분리수거장이라고 생각하면 더러울 것이라고 생각되기 마련인데
분리수거장이라는 느낌이 전혀 안들게 고약한 냄새도 전혀 안났을 뿐더러
정말 깔끔하게 관리가 잘 되고 있었다.
정말 '가게'라는 느낌.
품목별 적립 포인트
| 구분 | 품목 | 포인트 | 단위 |
| 플라스틱류 | 무색페트병 | 530 | kg |
| PET | 200 | ||
| 유색페트병 | 200 | ||
| PE | 400 | ||
| PP | 400 | ||
| PS | 250 | ||
| OTHER | 110 | ||
| 비닐류 | 무색비닐 | 50 | |
| 유색비닐 | 50 |
| 캔류 | 알루미늄캔 | 600 | |
| 철캔 | 100 |
품목별 적립포인트를 보면 이런데.......
생각보다 많이 주는것에 깜짝놀랐다??!!!
(앱에 들어가서 보니 포인트를 받고, 추후에 포인트를 모아 현금으로 바꾸면 되는 듯!)
내 어릴적 봄, 여름, 가을, 겨울 뚜렷했던 4계절이 사라진 지금.
환경오염을 줄이기위한 노력은 정말 중요한 것 같다.
꼭 포인트를 얻기 위함이 아니더라도 분리수거의 중요성을 아이들에게 가르칠 때
좋은 경험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제도아닐까 싶다.
'혜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투썸 '망고생' 홀케이크 - 다음엔 이마트망고케이크도 먹어봐야지! (1) | 2026.06.10 |
|---|---|
| 애슐리퀸즈 야탑점 - 당분간 재방문은 없을 듯 (0) | 2026.06.03 |
| 워터파크 안 부러운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 - 아쿠아슈즈 필수! (0) | 2026.05.29 |
| 토요타 광장오토모티브점 -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 잘 해주심 (0) | 2026.05.18 |
| 2026성남 연등회 - 6일간 탄천 밤의 환상 속으로 (0) | 2026.04.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