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여보이려고

성남에코투어 카운트다운 - 날씨만 좋았어도...

by 홀려버린 2026. 6. 22.
반응형

 

 

 

 

성남시에서 운영하는 배움숲을 들락이다가 주말에 가족들과 시간보내기 좋아보이는 체험이 보였다.

성남에코투어 카운트다운

신청방법이 애매해서(한가족 신청을 하려면 가족모두 배움숲에 가입해서 구성원 모두 각자 아이디로 신청을 해야할 것 같은 느낌.)

나와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드렸더니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전화로 신청접수를 해주셨다.

 

 

체험전날.... 

일기예보는 비를 가리키고 있었고, 취소할까말까 정말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딱히 할 것도 없고, 일단 가보기로했다.

 

 

 

 

준비물!!!!

핸드폰과 이어폰은 필수. 

이날 정말........ㅠㅠ 늘 들고다니는 이어폰 왜 이날 따라 안가져 안가져 간건지ㅠㅠ

 

사실 이어폰이 없으면 빌려주시지만 본인은 7세자녀와 함께 미션수행을 했기에

줄이 있는 이어폰 보다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필요했다.

초등이상 자녀들이 있다면 핸드폰만 있으면 이어폰은 없으면 빌려주시니 그것 쓰면 될듯.

 

 

 

 

 

 

성남시청에 도착을 했다.

우리는 우비를 쓰고 활동할 생각이었음!!!

어떤 체험을 할까? 기대에 잔뜩 부풀어 있었다.

 

 

지도자분께서 '방탈출게임'을 좋아한다면 재미있게 할 수 있을거라고 하셨다.

본인은 방탈출같은 게임을 무지 안좋아하지만 우리 첫찌가 좋아하니.... 뭐....

 

 

 

 

 

 

성남시청 정문으로 들어가서 미션지를 받으면서부터

성남에코투어 카운트다운 체험이 시작된다.

 

체험은 생각보다 어려웠고, 날씨만 좋았다면............

아이들과 재미있게 체험했으리라 생각한다.

 

성남시청 정문에서 시작해서 밖으로 나가서 미션을 수행하며 성남시청을 크게 

한바퀴 돌고 오면 끝나는 듯.

 

 

단지 이날 비가 너어무 많이와서 미션지가 다 젖어서 다 찢어져서 뭘 찍을 수가 없었고,

미션 구조물들이 비에젖어서 핸드폰 ar인식이 제대로 잘 안됐으며,

 

거의 대부분 핸드폰으로 행동하고 풀어야하는데......

아무리 핸드폰 방수가 잘 되어있다한들;;; 무리였다 무리...

 

여차저차 겨우겨우 미션을 완수하긴 했지만 이런 야외체험은 너무 더워도 힘들겠지만

비 안오는 날로 잡는것으로...

 

 

 

 

 

 

체험이 끝나고 지도자분들께서 소정은 선물을 주셨다.

환경오염이 되지않는 실리콘 다회지퍼백. 유용하게 사용해볼예정.

 

 

무튼 이번 성남에코투어카운트다운은 날씨 탓에 조금 아쉬운감이 있었지만

율동공원에도 체험이 있다고 하시네??

오늘 해본 것은 성남시청편이었고, 율동공원편이 따로 있다고 하셨다.

자율적으로 가서 체험해 보면 된다고 하셨다.

 

 

오호라!!! 날씨 좋은 날에 율동공원가서 각잡고 제대로 체험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